아주톡톡 여러분의 생각은

아주톡톡(Talk)은 기업문화와 경영 전반에 걸쳐 조직 구성원간 생각의 공유를 통해 조직과 개인이 함께 발전하고, 성숙한 아주의 기업문화를 구축하고자 운영되는 게시판입니다.

지미지요 라면냥과 함께 지구를 구해요!
비닐봉지와 요괴 고양이
글쓴이
조연화
그린이
김주경
옮긴이
.
발행일
2023-10-25
형태
148쪽
가격
13,500원
시리즈 명
함께 사는 세상 환경 동화
ISBN
9791192058283

도서정보

책 소개

지미지요 라면냥과 함께
지구를 구해요!

소중한 지구를 아프게 하는 비닐 쓰레기,
어떻게 하지요?

‘아주좋은날’의 신간 《비닐봉지와 요괴 고양이》는 나와 우리 아이들이 어떻게 이러한 환경 위기의 시대를 헤쳐 나가고, 지구와 그 위에 사는 생명들을 지킬 수 있는지를 그린 환경 동화다. 이야기 속에서 라면냥과 지미지아 화랑이가 비닐 쓰레기 문제의 참상을 하나하나 진단하며 풀어가는 모습을 보며, 어린이 독자들도 일상 속에서 비닐 문제를 해결할 멋진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실천하게 될 것이다.

저자 소개

그린이 : 김주경 재밌는 글에 그림을 그리며 캐릭터들이 살아나는 순간을 사랑합니다. 그린 책으로는 <책 고치는 할아버지>, <엄마 소방관, 아빠 간호사>, <우리 집 하늘>, <콩 한 알과 송아지>, <어느 날 가족이 되었습니다>, <평양성의 막강 삼총사> 등이 있으며, 틈틈이 쓴 글로 만든 그림책 <누구게?>, <엎드려 관찰하고 자세히 그렸어요>, <다시 그려도 괜찮아>, <그래도 나는>이 있습니다.

글 | 조 연 화
전북 익산에서 태어나 동화작가를 꿈꾸며 자랐습니다. 늦은 나이에 이성자 문예창작연구소에서 동화 창작을 공부하고, 생태 동화 공모전에 당선되어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나도 잘 키워 줄게, 엄마>, <일
어나, 버들강아지> 등이 있으며, 장편동화 <노란 버스야, 안녕>, <하늘이 낳은 아이들>, <내 이름을 들려줄게>, <학교에 처음 가는 4학년>, <황금을 찾아라>, <방학 숙제 대행 주식회사> 등이 있습니다. <내 이름을 들려줄게>는 ‘2022 광양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산과 강과 바다가 어우러지는 곳에 살며, 앞으로 귀엽고 행복한 할머니 작가가 되는 게 꿈입니다.

차례

들어가는 말 · 4
100번째 지미지아를 찾아라 · 8
고양이 요괴라고? · 20
편하면 다야? · 34
비닐이 넘치는 집 · 48
산불이야, 다람쥐 가족을 구하라 · 60
제발 먹지 마, 깜장소야 · 76
고쿨담 구조 센터 · 90
원래 코끼리 땅이었는데 · 112
에필로그_ 너무 늦으면 안 돼! · 134

시리즈 소개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01 아주빌딩 20층 (구)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79-5 아주빌딩 20층 / TEL 02)3451-9100 / E-mail aju@ajuam.co.kr